라이징 콤보액션 앞세운 '드래고니카', 기대순위 1위
25일 사전 공개서비스(이하 Pre-OBT)를 앞두고 있는 라이징 콤보 RPG '드래고니카'가 '머드포유 기대 게임순위' 1위를 차지했다.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고 바른손인터렉티브에서 제작한 '드래고니카'는 이번 Pre-OBT에서 '죽은 자들의 던전, 망자의 탑', '드래곤 보스 몬스터, '라발론' 등의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9개의 층으로 구성된 '망자의 탑'에서는 각 층을 지키고 있는 정예 몬스터를 물리치고 곳곳에 숨겨진 트랩들도 모두 피해야만 꼭대기 층 영웅제단을 지키고 있는 보스몬스터 '마녀 파리스'를 만날 수 있다. '라발론'은 화산 지역에 살며 온 몸이 용암으로 뒤덮인 드래곤 몬스터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드래고니카'의 핵심 재미요소인 '라이징 콤보'를 개선했다. 게임내 동선을 과감히 정리해 지루해질 수 있는 요소를 없애고, 초보 유저가 더 쉽게 콤보를 배울수 있도록 '콤보 교관 NPC'를 새롭게 등장시키거나, 매일 접속할 경우 부활 깃털을 얻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수정했다. 또한, 지난 7월 진행된 파이널테스트때 유저들로부터 건의 받은 내용들에 대한 시스템 수정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20일 3차 비공개테스트(이하 CBT)를 마친 JC엔터테인먼트(이하 JCE)의 '프리스타일풋볼'이 기대순위 2위를 차지했다.
JCE가 제작 중인 1인칭 온라인 축구게임 '프리스타일풋볼'은 '전지훈련'이란 이름을 붙인 3차 CBT를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매일 12:00시부터 자정까지 서버를 오픈해, 총 120시간 동안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터 모집에만 7만 여명이 몰렸으며, 이번 '전지훈련'이 시작된지 5일째인 일요일 오후, 동시 접속자수 1만명을 돌파했다.
이번에 진행된 테스트에 5 vs 5 모드를 새롭게 추가했다. 자유 포메이션을 적용해 2-1-1이나 1-2-1과 같이 공격수, 수비수, 미드필더 포지션의 다양한 조합을 가능하게 해 팀마다 개성 있는 플레이 스타일을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지난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의 피드백 중 가장 많은 의견이었던 수비수 포지션의 밸런스를 조정해 수비수의 성능을 향상시켰다.
JCE 측은 추가된 '5vs5 모드', 자유로운 형태의 포메이션,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캐릭터간 밸런스에서 유저들이 참신함과 만족감을 얻은것으로 분석했다.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마이에트엔터테인먼트가 제작 중인 '레이더즈'가 지난주보다 두단계 떨어진 기대순위 3위를 차지했다.
'레이더즈'는 광활한 필드에서 이른바 에픽 몬스터로 불리는 수많은 보스 몬스터들과의 전투를 통해 액션의 진면목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보스 몬스터는 뛰어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캐릭터를 집어 던지고, 삼키는 등 기존 RPG에서 볼 수 없었던 동작을 세밀하게 묘사해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유저는 달리고, 회피하고, 방어하는 등 역동적인 액션을 통해 보스 몬스터의 약점을 공략하기도 한다. 몬스터의 파괴된 신체 일부를 무기로 사용하면서 전투를 벌일 수도 있다. 여기에 논타겟팅(Non-Targeting)방식의 다양한 공격방법은 전투의 묘미를 극대화 시켜준다.
<레이더즈>는 지난 테스트를 통해 나온 유저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콘텐츠 개선작업을 진행하고, 신규 지역과 클래스 스타일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28일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를 대상으로 유저 간담회를 개최해 다양한 의견 수렴하고, 향후의 서비스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질 계획이다.
이 외에 '머드포유 기대순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머드포유 게임정보(http://www.mud4u.com/new/gameintro/game_rank.php?m_ca=gameintr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http://www.mud4u.com/new/bbs/board.php?bo_table=gamejournal&wr_id=9109&m_ca=gamejournal